본문 바로가기

반려견 이야기

포인핸드 입양,포인핸드 후기,유기견 말티즈 입양

3년 전 저희 집 셋째 말티즈를 사지 않고 입양하는 문화를 만드는 포인핸드에서 입양을 했었습니다.

 

포인핸드는 매년 전국적으로 10만 마리 이상의 유기동물들이 보호소로 구조되고 있는데요

안타깝게도 이 중 절반에 가까운 동물들은 다시 가족을 만나지 못하고 안락사 되거나 자연사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듯 포인핸드는 매년 1만마리 이상의 유기동물들에게 가족을 찾아주고 있습니다.

 

포인핸드 활동

실종동물 찾기

반려동물 실종 시 전단지와 보호동물 공고를 통해서 안전한 귀가를 돕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입양한 유기동물의 건강검진 지원

포인핸드를 통해 소중한 가족을 입양했다면 입양 후에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위해 입양한 유기동물의 건강검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유기동물 입양 정보

전국 유기동물 보호소에 구조 된 유기동물 알림 서비스를 통해 입양을 돕고 있습니다.

 

입양 가족 혜택 확대

유기동물 입양 후에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위해 다양한 혜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포인핸드는 잊혀져 가는 유기동물들을 세상에 알리고 소중한 가족을 찾아주는 플랫폼입니다.

전국 유기동물 보호소에 구조 된 유기동물을의 입양을 도와주는 포인핸드는 제품 판매 수익의 50%를 유기동물을 구조하여 입양까지 보내는 "입양카페"에 물품으로 후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입양 된 유기동물들의 건강검진을 지원함으로써 입양 후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낼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포인핸드를 통해 입양하다

3년전 당시 태식이와 마이와 함께 살아가던 우리에게 포인핸드라는 앱을 알게 되었고

유기견 입양에 늘 관심있었던 우리에게 다소 충동적이었을 수도 있지만 큰 맘 먹고 좋은 활동에 참여하게 되었다.

같은 지역에 이렇게 유기견과 실종견이 많은 줄 처음 알게 되었고

둘째 마이를 입양 할 때 유기견 보호소를 통해여 입양했었고 보호소가 아닌 다른 곳을 통해 진행하게 되었다.

 

한참을 앱을 살펴 보며 입양 할 친구들을 살펴보았고 훌륭한 조건과 외모 보다는 건강하기만해라는 마음만 가지고

지금의 송이를 만나게 되었고 포인핸드는 많은 아이들을 병원에서 보호하고 있어서 안심이 되었다.

 

​우리 송이 또한 보호 중이던 곳이 병원이었고 당시 상태는 양호했는데 피부가 안좋은 상황이었고

몸 여러곳을 가려워하는 아이였다. 처음 데려올 때 피부병에 대해서 알고 있었지만 대수롭지 않게 여겼고

이후엔 송이와 보호자인 우리까지 피부병으로 얼마나 고생했는지 모르겠다.

 

그렇게 병원에서 송이를 데려오게 되었고 데려오면서 문득 집에 있는 아이들과 어떻게 합사하지? 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다행히 남는 방에 송이를 두게 되었고 다견가정 합사에 대한 부분은 추후에 다시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인핸드 후기

포인해드는 앱 그자체로 유기견 실종견에 대한 현재 상황을 자세히 앱을 통해 정보를 알 수가 있다.

간단한 사진과 현재 상태를 알고 입양을 결정하게 되면 직접 보호하고 있는 센터,병원 등에 방문하여 아이를 만날 수 있다.

이미 입양이 결정되었다면 그 부분에 대해 친절하게 설명해셨고

아이를 데리러 갔을 때도 친절하게 의사선생님께서 접종,현재 건강상태, 이후 건강관리 까지 친절하게 설명해주셨다.

 

유기견 입양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포인핸드앱을 통해 진행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듯 합니다.